8일 산악인 등 1천여명 참석, 도산면 가송리 도산구곡에서 개최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대한산악연맹 안동시연맹(회장 배종국)이 주관하는 '제3회 안동시 산악축제' 및 '2012 안동시장배 등반경기대회'가 8일 오후 1시부터 안동시산악연맹회원 및 일반 시민 등 1000여명 참석한 가운데 도산면 가송리 도산구곡(농암종택앞)에서 개최된다.

이번 등반대회는 '선현들의 녀던길! 아니 녀고 엇덜고!'라는 부재로 퇴계 이황선생의 자취가 묻어 있는 아름다운 예던길 트래킹으로 시작된다. 청량한 바람과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일상에서 지친 마음과 피로를 깨끗이 풀고 시·군 산악연맹회원들의 친목도모 및 상호간의 이해를 통해 새로운 삶의 활력소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관계자는 "등산은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정신적·육체적으로 새로운 활력을 제공해 주고 건강을 증진시켜 주는 최상의 운동으로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고 했듯이 좋은 운동을 통해 더욱 큰 화합을 이루는 가운데 산악인들의 결집된 힘으로 웅도 경북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가한 시군 산악인들에게 9월28일부터 10월7일까지 개최되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12 및 제41회 안동민속축제에 대한 홍보와 함께 대회 참가자들이 다시 안동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