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우리꽃모임 작품전시회 열려...
상태바
예천군, 우리꽃모임 작품전시회 열려...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5.05.1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바쁜 현대인의 힐링과 군민 정서함양 기대

2015 한천문화축제 개최와 더불어 볼거리를 더하기 위해 우리 꽃 모임 회원들이 만든 작품 등 솜씨를 자랑하는 ‘제5회 치유농업 생활원예 우리꽃모임 작품전시회’가 15일부터 한천문화축제장 도효자마당에서 17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치유농업 생활원예반 야간교육 교육생들을 중심으로 우리 꽃 모임 회원들이 배우고 익힌 솜씨로 만든 야생화작품, 분경, 다육식물 등 300여 점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특히, 우리지역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비롯한 공기정화식물, 다육식물, 식용할 수 있는 식물, 최근 사람이 먹으면 기능성이 있어 건강에 유익한 식물 등이 전시되며 어린이들에게는 자연학습장은 물론 어른 및 관람객들에게는 고향의 옛 향수를 떠올릴 수 있는 정서와 다양한 생활원예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제5회 우리꽃모임(회장 최대현) 야생화전시회 기간 및 전시 막바지에는 부대행사로 목화와 같은 고향의 옛 정서 식물 등의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장면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회원들이 축제의 볼거리를 더하기 위해 정성껏 마련한 이번 전시회에 직접 찾아와 자연을 축소한 작품을 접하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찾고 작품도 감상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