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도 발명가가 될 수 있다!
상태바
노인도 발명가가 될 수 있다!
  • 조대영 기자
  • 승인 2012.09.2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맞춤형 지식재산 아카데미 개최

어르신들의 소중한 자산인 삶의 지혜와 경륜을 발명과 접목시킨 발명가 양성기반 조성을 위한 발명교육이 실시됐다.

9월27일 용상안동병원 9층 강당에서 안동병원 리더스포럼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맞춤형 지식재산 아카데미(시니어반)는, 영동대학교 발명특허학과 왕연중 교수가 ‘어르신들도 발명가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로 실생활에 접목가능한 발명기법과 다양한 발명사례를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2010통계연보에 따르면 안동시의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이 19.3%로써 전국평균 11.3%의 약 두 배에 이를 정도로 고령화가 심각하지만 그에 따른 일자리는 부족한게 현실이다. 이번 발명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오랜 삶의 지혜와 경륜을 발명기법과 접목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어르신들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와 안동지식재산센터는 청년기업가(10월11일), 평생교육지도자(10월24일), 안동시 공무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창의력 증진과 발명 및 지식재산권 인식제고를 위한 맞춤형 지식재산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