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상하수도요금ㆍ과태료...스마트폰 납부 서비스 실시
상태바
안동시, 상하수도요금ㆍ과태료...스마트폰 납부 서비스 실시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5.07.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일부터 상하수도요금, 각종 과태료도 스마트폰으로 납부할 수 있게 된다.
안동시는 상하수도요금 등 지방세외수입도 스마트폰으로 납부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개통한 ‘스마트위택스’앱을 통해서 그간 지방세만 조회와 납부가 가능했는데, 앞으로 세외수입까지 조회ㆍ납부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앞으로 납부자는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 항목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전국의 부과 내역과 체납 내역을 통합․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된다.
* 상‧하수도요금, 주정차위반 등 각종 과태료, 환경개선부담금, 도로점‧사용료, 하천부지점‧사용료, 국‧공유재산대부료, 공유수면점‧사용료 등

이밖에도 스마트위택스 앱 기능 확대로 지방세 정기분 세목*에 대한 전자고지 신청이 가능하고, 납기말일 안내와 같은 알림서비스도 제공된다.
* 등록면허세(면허분), 자동차세, 주민세(균등분), 재산세

스마트위택스 앱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지방세 신고납부 사이트인 위택스 회원가입 후,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 또는 각종 통신사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내려받고 공인인증서 이동(PC→스마트폰) 절차를 거치면 된다.

7월과 9월에 스마트위택스 앱을 통해 재산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각종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한 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