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지역보장협의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3억원 선정"
상태바
안동시와 지역보장협의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3억원 선정"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5.11.09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안동시(시장 권영세)와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정영) 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최한 2015년 기획사업 지역단위 복지과제 해결을 위한 지원사업에 공모한 결과 최종 선정돼 3년간 3억원(매년 1억원씩)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사업은 안동시,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등 4개 기관이 컨소시엄 형태로 운영된다.

주요사업 내용은 마을별 복지(이)통장지원단과 돌보미종사자지원단을 구성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신고해 안동시희망복지지원단에서 운영하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서비스제공으로 지역내 사회복지관련 53개 기관과 연계해 대상자에게 지원하는 맞춤형사업으로 “알려드림” “출동드림” “엮어드림”으로써 복지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사회복지안전망 구축사업이다.

또한, 상담콜 전화를 상시운영하고, 복지자원 “애플맵”을 제작하며 찾아가는 종합복지서비스와 긴급출동서비스를 운영하고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하고 활발한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안동시 희망복지지원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번 공모사업 선정과 병행해 지역내 민간 복지기관들과 공공이 서로 협력해 복지대상자 발굴과 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폭넓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활발한 홍보 활동 전개로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