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서초, 멘토와 멘티가 함께한 1년간의 수업 동행
상태바
풍서초, 멘토와 멘티가 함께한 1년간의 수업 동행
  • 안동뉴스편집부
  • 승인 2015.11.2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수업전문가로서의 자질 함양

풍서초등학교(교장 이예걸)는 11월 19일 학생활동 중심 수업 정착을 위한 저 경력교사 심층수업 컨설팅을 1학기에 이어 2차로 실시했다.

   
 
풍서초등학교는 저경력 교사들의 수업기술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활동이 중심이 되는 인성중심 수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멘토링형 심층수업 컨설팅 팀을 구성해 수업 전문가(풍천초 권영희 교장, 월곡초 김유희 교감, 영가초 김미숙 교감)와 저경력 교사를 멘토와 멘티로 엮어 학기 초부터 지속적으로 On-Off Line을 통해 지도할 수 있도록 해왔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1년 동안 지도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저 경력교사 3명이 멘토와 교내 교직원, 관내 교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수업을 공개했으며, 협의회를 통해 자기 수업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협의회에서는 내실 있는 수업 실현 방법을 도출하였으며, 인성중심 수업, 수업 설계 방법, 문제 해결력 향상 방법 등을 공유하고, 교육 현안문제를 상호협의 하여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멘토로 참여한 김유희(월곡초 교감) 컨설턴트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학생활동 중심 수업’이란 주제의 심도 있는 특강은 교사들의 수업력을 향상시키는데 크게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예걸 교장은 올 한해 심층수업 컨설팅을 통해 학생활동 중심 수업의 기반을 다졌으며, 자기 수업 연구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발전적인 태도를 가짐으로써 전 교원이 진정한 수업전문가로서의 자세를 가다듬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컨설팅을 마치면서 멘티 교사들이 멘토인 컨설턴트에게 지난 1년간 지도해 주신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작은 선물을 전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고 교직생활에서 영원한 동행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