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상태바
안동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09.0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앤다.

 

안동시와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행복드림사업 시범지역(길안면, 도산면, 임동면, 풍천면)이장 대표, 복지관련 기관·단체장, 복지담당 공무원 등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통합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안동시자원봉사센터 등 3개 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진행하는 안동행복드림지원사업 발대식과 지역 주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60개 공공 및 민간기관과의 협약식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행복드림지원단 위원 위촉장 전달과 출범 선서문 낭독, 오정영 안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의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해 참여 위원들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했다.


앞으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행복드림지원단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서로 협력해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 내 민간자원과 연계로 개개인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이번에 구성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행복드림지원단의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위원들 모두가 복지현장에서 직접 발로 뛰면서 소외되고 힘든 이웃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