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2012그릇 퍼포먼스도 가져
안동시 친환경 농업인회(회장 황보기)가 주관하는 ‘안동 국제탈춤 페스티벌 2012 친환경 농산물 홍보행사’가 10월5일 오전 11시 탈춤공원 경연무대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을 원료로 한 친환경 녹색밥상 생명의 비빔밥 만들기, 친환경 농산물 무료시식, 떡메치기 등 맛있는 먹거리와 흥미 있는 체험 행사 등으로 이뤄졌다.
이 행사에는 지역 기관단체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학교급식 관계자, 농업인 단체, 시민 등 1000여 명은 물론 전국에서 온 ‘탈춤 축제’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한바탕 ‘친환경 농산물 축제’로 꾸며졌다.
특히 친환경 비빔밥 만들기 행사에서는 2012년을 뜻하는 비빔밥 2012그릇을 준비하게 되며 비빔밥 만들기 그릇의 경우 가로 3미터 세로 3미터 크기로서 자체만으로도 흥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동시 친환경 농업인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안동시의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대도시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또한 친환경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여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동시친환경농업인회는 안동시 관내 총 723호의 농가가 참여해 연간 711ha에서 13011톤의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