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형 스마트농업 활용 및 발전 방안 워크숍 개최
상태바
(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형 스마트농업 활용 및 발전 방안 워크숍 개최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09.2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김현기)는 오는 9월 23일(금) 오후 4시부터 안동 지역산업과 소프트웨어산업의 융복합에 대한 방안 모색를 도모하기 위해 ICT 융합에 관심있는 시민과 유관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한국형 스마트농업 활용 및 발전 방안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PB21사업 결과보고서 요약 발표로 진행하며, 관련한 주제토론이 준비되어 있다. 주제토론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시설원예연구소 권준국 소장의 스마트팜 현황 및 발전 방안과, KT 대구고객본부 ICT팀 박종욱 팀장의 농업ICT 실무 사례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며 회원 및 참석자 자유토론도 예정되어 있다.

(사)안동소프트웨어산업협회 김현기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도청 시대에 발맞추어 안동지역의 한국형 스마트농업와 첨단 기술과의 융합 발전의 길을 점검하고, 산업 활용 전략 방안을 모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길을 더 넓혀 갈 수 있다는 인식을 공유하고 그 지평을 넓혀가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추진배경과 목적

ㅇ PB21사업의 결과보고서 공유 및 향후 추진방안 모색

ㅇ 경상북도 스마트농업의 활용 및 발전 방안 모색

 

□ 워크샵 개요

ㅇ 행사명 : 한국형 스마트농업 활용 및 발전 방안 워크숍

ㅇ 일 시 : 2016년 9월 23일(금) 16:00~19:00

ㅇ 장 소 :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1층

ㅇ 참 석 : 안동지역 소프트웨어산업 및 농업산업 종사자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