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농 육성을 위한“농업경영마케팅 교육”수료식
상태바
강소농 육성을 위한“농업경영마케팅 교육”수료식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09.29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홍성대)에서는 9월 29일(목) 오후 5시 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농업경영마케팅 교육 수료식’을 개최한다.

이 교육은 급변하는 농산물 판매환경 변화를 인지하고 이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능력을 배양하며, 유통구조 개선책의 일환인 전자상거래의 활용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28일을 시작으로 20회 총 83시간에 걸쳐 인터넷 마케팅 기법, 엑셀, 파워포인트, 블러그, 모바일홈페이지 제작, 스토어팜, 선진정보화농업인 현장견학 등 강의와 실습을 병행해 진행했으며 특히 야간 교육과정으로 개설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농업인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농산물마케팅 시장에서 차별화된 로컬 마케팅 능력을 배양하고, SNS 또는 블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농산물 홍보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전자상거래 우수모델을 육성해, “직거래를 통한 농업 소득 증대”라는 공통된 주제로 고심하는 농업인들 간의 상호간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온, 오프라인을 연계한 판매 방안을 모색해 농산물 소비 시장 대응 방안을 창출한 경쟁력 있는 농업인 CEO로 향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안동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정보기술 활용능력과 전자상거래 경영기술이 크게 향상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