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은 더하고 아토피는 관리해요!
상태바
영양은 더하고 아토피는 관리해요!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10.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10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4일간 영유아 보호자와 임신부, 출산수유부 등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150여 명에게 영양교육과 더불어 아토피 피부염의 예방관리법 교육과 천연재료를 이용한 비누 만들기 체험을 실시한다.((10.17~10.20, 월,화 14:00~15:30, 수,목 10:00~11:30)

안동시는 정부 3.0 추진과제인 국민 중심의 서비스 정부, 수혜자 맞춤형 서비스의 일환으로 영양상태에 문제가 있는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영유아 보호자에게 영양교육을 실시해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갖추도록 하여 평생 건강관리의 틀을 마련하고자 영양플러스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에 따라 매월 대상자에게 영양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빈혈, 저체중, 영양불량 등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 해소를 위해 쌀 등 10종 식품, 6종 패키지의 필수영양소 보충 식품을 각 가정으로 배송하고 있다.
이달에는 영양교육과 더불어 환경오염,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이해와 예방관리 및 치료법, 식사수칙 등 아토피 관리법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안동시보건소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대상자들이 스스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갖도록 하고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여 식습관 개선 및 합리적인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통해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나가는 성장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천연비누 만들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