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아줌마 大축제, 우리농산물 큰잔치
상태바
제9회 아줌마 大축제, 우리농산물 큰잔치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10.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서 왔니더... 구경해 보이소...’

안동시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대구 두류공원에서 열리는 ‘제9회 아줌마 大축제’우리농산물 큰잔치에 지역 농․특산물 재배농가 및 업체 4개소를 참여시켜 홍보판촉행사를 통해 안동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판로를 모색한다.

안동에서는 국제 주류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名人(명인)안동소주에서 안동소주 8종, 온라인 판매활동이 활발한 안동농부이야기에서 메주콩, 강낭콩, 고구마 등 5종, 필창농산영농조합법인에서 성인병 예방과 정신을 맑게 해준다는 산약제품(생마, 마가공품 등), 가수 김창환이 노래한 ‘어머니와 고등어’의 노래가사처럼 냉장고 한 귀퉁이에 있을법한 간고등어를 어머니 대신 ㈜안동간고등어가 절여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가 후원으로 우리시대의 중요한 아이콘인 아줌마가 참여해 볼거리, 체험을 통해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로컬푸드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다양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참여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시켜 소비자는 신선하고 우수한 안동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생산자는 다양한 판로확보로 경영이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