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생태축 백두대간 숲 우리가 지킵니다!
상태바
한반도 생태축 백두대간 숲 우리가 지킵니다!
  • 조용현기자
  • 승인 2012.10.12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대간의 가치와 중요성 알려..

 남부지방산림청(청장 김판석)은 12일 10시부터 소백산국립공원 삼가동 일원에서 남부지방산림청,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지자체 공무원, 숲사랑지역협의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백두대간사랑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백두대간 소백산 국립공원을 찾는 등산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쓰레기 투기․리본달기․낙서 등을 지양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는 건전한 등산문화 정립 및 백두대간의 중요성을 알렸다. 등산로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산림정화활동을 펼쳐 백두대간 숲 지키기에 앞장섰다.

남부지방산림청 이효형 보호팀장은 “백두대간은 자연환경․생태계 그리고 인간이 공존하는 곳으로 그 가치가 매우 다양하고 중요하므로 미래의 문화유산으로 후손에게 물려줄 소중한 자산“이라고 밝히며 ”남부산림청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영남지역을 관통하는 백두대간 보호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두대간은 백두산에서 지리산까지 남북으로 길이가 약1,400㎞에 이르는 한반도의 주요 산(향로봉, 천황봉, 비로봉 등)을 포함해 한반도의 가장 큰 국토줄기를 형성하는 산줄기로 다양한 천연기념물과 보호․멸종위기 동식물이 서식하여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평형을 유지하는 우리나라 생태계의 핵심 지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