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현충시설 체험학습 한마당
상태바
경상북도 현충시설 체험학습 한마당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10.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충시설 참 좋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관장 김희곤)은 10월 2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안동웅부공원․문화공원에서 ‘현충시설 체험학습한마당’을 개최한다.

국가보훈처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3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 참여 기관은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광복회경상북도지부(안동), 박열의사기념관(문경), 운경이강년기념관(문경), 왕산허위기념관(구미), 이육사문학관(안동)으로 모두 6개이다.

주요 내용은 각 기념관별 부스에서는 ‘태극기액자’, ‘대한광복군수첩 ’, ‘박열의사부채’, ‘의병눈금자’, ‘왕산허위목걸이’, ‘육사시첩’ 등 만들기 체험이 이루어지며, ‘나라사랑합 쇼Show!’ 라는 주제로 오전 11시와 오후 1시30분에는 공연이 진행될 계획이다. 그 밖에도 나라사랑 페이스페인팅, 사격 체험 및 의열단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무료로 진행된다.

올해는 특별히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고, 안동대학교와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이 공동 주관하는 인문도시사업의 ‘인문 주간’ 행사와 함께 이루어져, 안동 중앙시네마에서는 오후 2시부터 아일랜드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영화 ‘보리밭을 흔드는 바람’이 상영될 예정이며, 한국국학진흥원이 주관하는 ‘경북의 혼’ 홍보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경북도내 독립운동관련 기념관이 한 자리에 모인 ‘체험학습한마당’은 다양한 체험과 공연, 관람을 통하여 독립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되새겨보는 자리이다. 주말을 맞아 나들이에 나서는 가족들과 시민들의 역사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기타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됩니다.
전화 : 054)823-1530 팩스 : 054) 823-1550
홈페이지 : www.815gb.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