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안동시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제9기 안동시농업대학 수료식 개최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6.11.2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최고 농업 전문경영인 82명 배출-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홍성대)는 11월 23일 오후 3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제9기 안동시농업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장기교육을 통해 안동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리더 육성을 목표로 제9기 안동시농업대학 사과과정, 한우과정을 진행했다. 지난 3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명품교육을 실시했고, 우수농원 벤치마킹을 통한 현장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등 내실 있는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제9기 안동시농업대학은 사과과정 47명, 한우과정 35명으로 82명이 영광스러운 수료식을 갖게 됐다.

사과과정은 과원조성, 사과 병해충 생태와 방제, 생리장해 원인과 대책, 고품질 다수확을 위한 실천, 우수농원 벤치마킹 현장교육 등을, 한우과정은 종합기술 투입에 의한 한우고급육 저비용 생산기술, 한우의 주요 질병진단과 예방, 송아지 육성과 번식우 사양관리, 한우 시설과 분뇨처리 등을 각 21회에 걸쳐 103시간 교육을 실시했다.

과정별 전문과정 외에도 6차 산업과 문화, 농업환경 변화와 농업기술 개발, 스마트폰을 활용한 농산물 전자상거래 등을 교육함으로써 교양과 농업경영 능력을 고루 겸비한 최고 전문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학생자치 활동 및 교육 수강에 모범을 보여 준 4명의 우수 수료생들이 안동시장 공로패(2명) 및 표창패(1명), 농촌진흥청장 공로상(1명)을 수상했다.

안동시농업대학장인 권영세 안동시장은 “지난 1년간 안동시농업대학에서 배운 최고 수준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열정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와 안동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리더로서 역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동시농업대학은 2008년부터 올해까지 과수, 채소, 축산과정을 운영하고, 9기에 걸쳐 710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안동농업․농촌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