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산 안동사과 러시아 수출 시작
상태바
2012년산 안동사과 러시아 수출 시작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2.10.3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할린 현지 홍보추진 등 적극적 마케팅으로 향후 지속 수출 가능성 보여

대한민국 대표 사과 주산지 안동사과가 10월 31일 오후 2시 길안면 천지리 동안동농협 산지유통센터(APC)에서 러시아 사할린으로 15.6톤(56,000불 1,590상자/10㎏)이 수출된다.

▲ 안동사과가 러시아 사할린 수출길에 올랐다

안동사과는 금년도 1월과 3월 러시아 시장 첫 진출 이후 4월에는 현지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하는 등 적극적 마켓팅을 통해 크게 호평을 받았다. 또 MOU 체결(100톤)등 그동안 과수농가, 동안동농협, 수입업체가 꾸준하게 수출 준비를 해온 결과 금년산 부사의 본격 수확철을 맞아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동안동농협(조합장 임낙현)은 수출업체인 프로비즈무역(대표 김시홍)을 통해 수입업체인 카라스폴사(대표 샤샤)간에 연내 70여 톤 이상이 추가 선적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바이어의 구매력을 더욱 확대해나갈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사할린은 5만여 우리동포가 살고 있는 극동러시아 지역으로, 농산물 생산이 전반적으로 취약하여 향후 안동 농산물 수출 전망을 매우 밝게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금년도 사과 작황이 양호한 상황으로 판단, 내수가격지지 등 수출촉진을 위해 해외시장 개척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며, “특히 수출농업 지원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개인별 수출성과를 근거로 각종지원사업의 지원방향을 차별화하여 수출농가의 자긍심과 정예화 육성에 만전을 기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