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사랑이 넘치는 작은 음악회
상태바
꿈과 사랑이 넘치는 작은 음악회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2.10.3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영호초 합창단, 퇴임 교장의 아름다운 교육기부로 만들어져…

안동영호초등학교가 지난 10월 30일 그 동안 저마다 개성과 소질을 살려 틈틈이 익힌 솜씨와 재주를 뽐내는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 안연호 前 영덕초등학교 교장
안동영호초등학교 합창단은 2012년 2월 29일자로 퇴임한 전 영덕초등학교 안연호 교장의 교육 기부활동으로 만들어졌다. 남다른 음악 사랑과 열정으로 매일 아침 30분간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있는 안연호 교장은, 특히 작은 음악회를 준비하면서 사비 200여 만원으로 강당 무대 위에 3단으로 제작한 합창단 연주대를 학교에 기증하여 지역주민과 학부모로부터 퇴임교장의 ‘아름다운 삶’이라는 칭송을 받고 있다.

작은 음악회의 주요 내용은 합창단원의 ‘노래할 이유 있네’ 외 13곡의 아름다운 연주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1인 1기 교육활동으로 익힌 피아노, 바이올린, 독창, 중창, 무용과 병설유치원생의 핸드벨 오카리나 연주, 무용 등의 찬조출연, 초청팀인 안동 YMCA 알핀로제 어린이 요들단원의 요들송과 카우벨 연주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으며, 출연 학생은 총 175명으로 지역주민과 학부모에게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맑고, 밝은 음악을 선사했다.

안동영호초등학교 관계자는 “작은 음악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합창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지금은 작고 소박한 모습이지만 여린 소리들이 모여 큰 울림이 되듯이 음악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