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모두가족품앗이”실시
상태바
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모두가족품앗이”실시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7.04.1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현은민)는 작년에 이어 여성과 남성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 조성과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2017 경북도 양성평등기금 공모 사업에 선정되었다.

2016년 경북도 양성평등기금 공모 사업은 “에코맘스(에코품앗이)”를 주제로 안동시 및 경북북부 거주 40가족(누적 1,170명)이 참여하였다. 이를 통해 가족공동체 의식과 가족 친화적 지역사회 조성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경북도 우수 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선정된 사업은 “함께 키우고, 함께 돌보는 모두가족품앗이”로 가족 구성원의 돌봄 참여를 확대하고, 특히 남성의 돌봄 참여를 독려하여 가족 내 양성평등 의식을 고취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유·아동 자녀가 있는 세 가정이 한 그룹을 형성하여 가족품앗이 활동을 진행한다. 적극적인 품앗이 활동 내용으로는 책 놀이와 가족 놀이 전문 교육을 제공할 것이며, 더불어 참여 가족의 육아 정보 나눔 및 재능 나눔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모두가족품앗이 참여는 4월 28일(금)까지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andong.familynet.or.kr) 및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문화팀(054-900-6002)으로 문의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