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에게 전하는 희망메시지
상태바
수험생에게 전하는 희망메시지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2.11.0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세 시장 기고문

▲ 권영세 안동시장
10대의 열정으로 오랜 기간 인내하며 준비했던 모든 것을 쏟아 부을 기회의 날이 다가왔습니다.

들뜬 마음은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불안한 요소도 마음 저편 조용한 곳으로 밀어 두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본격적인 인생의 첫 관문이어서 부담감이 있겠지만 평상심을 유지한 채 차분하고 당당하게 수능시험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 사는 이치가 그 옛날 성인이었던 맹자의 말처럼 “하늘이 인간에게 고난을 줄때는 더 크게 쓰려고 시험에 들게 한다”고 했습니다.

여러분의 오늘 수능시험 또한 뒷날 나라와 지역을 위해 큰 인재가 되고자 하는 관문으로 여기고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해 주기 바랍니다.

수능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학창시절 중요한 한 영역이고 어차피 이 길을 거쳐 가야 한다면 당당하게 헤쳐 갈 것을 주문합니다. 여러분이 인내해 온 날들을 믿고 자신감을 가지십시오.

저는 더 큰 세상으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인고(忍苦)의 시간을 견뎌 온 수험생 한분 한분이 자랑스럽습니다. 한분 한분이 열어가는 미래는 안동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자랑스러운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여러분이 갈고 닦은 노력들은 반드시 현장에서 답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노력이 현장에서 가감없이 발휘될 수 있기를 고대하면서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2012년 11월 7일
안동시장 권영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