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우기대비 안전사고 예방 건설공사장 안전점검
상태바
경북도, 우기대비 안전사고 예방 건설공사장 안전점검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7.05.1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22 ~ 5.31, 5개 시․군 10개소 건설공사장 안전점검 -

   
 
경상북도는 여름철 집중호우 및 장마철을 맞아 5월 22일부터 31일까지 5개 시․군 10개소 건설공사장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우기에 빈번하게 일어나는 재난취약시설의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 건설공사장 배수 및 유입수 처리대책, ▲ 절개지 낙석방지 대책, ▲ 옹벽 배부름 현상 등을 점검한다.

점검결과, 안전규정을 지키지 않은 사업장과 안전시설이 미흡한 사업주에게는 즉시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중대 결함이 발생한 현장은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지속적으로 특별관리 할 계획이다.

한편, 경북도는 안전사고 Zero화 목표 달성을 위해 지난 2월 6일 경북농업인회관에서 도․시․군 안전업무관련 공무원과 관내 건설현장소장, 감리단, 안전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결의대회를 가졌다. 특히,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2.13~3.31)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했다.

이원열 경상북도 도민안전실장은 “우기 안전사고는 미리 대비하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재난이며, 안전에 관한 무관심이 큰 재난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하고, “조그마한 위험요소라도 사전에 없애고 대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