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토피아 봉화,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개발
상태바
파인토피아 봉화,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개발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2.11.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군 24개 품목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안동상공회의소(회장 이재업) 지식재산센터는 11월 14일 오후 3시 봉화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봉화군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봉화군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봉화군과 특허청이 주최하고 안동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봉화군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은 봉화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파인토피아, 봉화’를 활용한 24개 품목의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개발 및 권리화를 목적으로, 봉화군 농·특산물에 대한 브랜드·디자인 가치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난 5월 7일 착수해 봉화군의 품질 좋은 농·특산물에 대한 구매의욕 향상을 통한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개발된 24개 품목의 농·특산물 포장디자인을 비롯하여 홍보책자 및 홍보 동영상에 대한 결과물을 보고할 예정이다.

한편 봉화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파인토피아, 봉화’는 지난해 봉화군과 특허청, 안동지식재산센터에서 개발하여 상표출원을 완료했으며, 브랜드를 활용한 포장디자인으로 봉화군의 청정지역과 백두대간에서 자란 고품질 농·특산물을 표현하는 디자인이 개발되어 특허청에 디자인 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 개발된 파프리카 포장디자인 시안

안동지식재산센터는 ‘봉화군 농·특산물 포장디자인개발 및 권리화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한 봉화지역만의 차별화된 고품격 포장디자인을 활용하여 공동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각적인 홍보와 마케팅 등 후속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