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지식재산센터는 특허청과 안동시, 문경시, 의성군이 공동으로 추진하여 중소기업의 지식재산 창출지원을 위한‘2017년 중소기업IP경영지원단‘사업을 추진한다.
중소기업 IP경영 지원단은 안동시, 문경시, 의성군 지역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안동지식재산센터의 컨설턴트가 기업현장에 방문하여 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확인하고, 스마트IP케어로 연계하여 기업 지식재산경영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다.
스마트IP케어의 세부사업으로는 특허맵, 디자인맵, 브랜드 개발, 디자인 개발, 특허기술 시뮬레이션이 있으며, 위 5개 사업 진행 후 추가로 해외 권리화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해외 권리화 출원비 지원도 포함하고 있다.
우선 특허맵과 디자인맵 사업은 중소기업의 IP동향을 조사·분석하고, 선정기업에게 필요한 세부 활용전략을 수립하여, 맞춤형 특허맵, 디자인맵 보고서를 작성해 제공한다. 브랜드 개발과 디자인개발은 제품의 특성에 맞는 신규 브랜드와 제품 또는 포장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고, 특허기술 시뮬레이션은 등록된 특허기술 내용을 그래픽, 내레이션 등으로 구성된 3차원 시뮬레이션 영상으로 제작지원 한다.
지원규모는 건당 최대 1,000만원까지이며, 지원한도는 기업당 2,000만원 이내로 선정 기업은 사업추진 금액의 30%(현물10%+현금20%)를 자부담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안동지식재산센터는 "중소기업 IP경영 지원단의 스마트IP케어 사업은 현재 6개 업체가 선정되어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분야별 세부지원이 진행 중에 있고, 수시모집으로 각 지역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희망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전화 054-859-3093)로 문의하면 된다.
- 특허, 디자인, 브랜드 경영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 추진 -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