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중구동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문제 해결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17 안동시 중구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은 중구동 도시재생사업 대상지를 중심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도시재생 관련 사업을 공모한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에서는 서류심사와 본선 발표회를 거쳐 6개의 우수한 주민공모사업을 선정하고, 사업수행비 3백만원과 사업컨설팅을 지원한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은 중구동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내에 거주하는 주민뿐만 아니라 3인 이상의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주민공모전 신청서는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중구동 주민센터,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배부하고 있으며, 안동시청 홈페이지와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8월 31일(목)까지 (사)지역사회적경제허브센터(☎054-843 -8532, seh8532@naver.com)에 방문 접수, 우편 접수, e-mail 접수가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주민공모전은 주민역량강화와 지역공동체 발굴 및 활성화를 도모하여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안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