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행복학습센터 “수상한 가족캠프” 최고 인기
상태바
안동시행복학습센터 “수상한 가족캠프” 최고 인기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7.08.2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놀이가 너무 신나고 재미있어서 집에 가기 싫어요!”안동시행복학습센터에서 진행한 가족수상레저캠프(이하, 수상한 가족캠프)에 참가한 류우석(풍천풍서초 4학년) 군의 이야기이다. 「수상한 가족캠프」는 지난주 1차 캠프를 끝낸 이후 참가한 가족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2차 신청마저도 마감되면서 ‘추가 접수할 수 없냐?’는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지난주 개최된 1차 캠프에는 50여 명이 가족이 참여해 1박2일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2차 캠프는 60명이 신청해서 오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안동시 임동면 중평리에 소재한 임하호 수상레저타운 캠핑장에서 진행될 이번 캠프는 카라반 11대와 글램핑 8동의 최신 캠핑시설을 활용해 가족 티셔츠 만들기, 수상스키교육, 레크리에이션, 워터파크 이용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가족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시간이 마련돼 있다.

안동시행복학습센터에서는 매년 방학기간 가족참여 캠프를 마련해 개인적으로 참가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우주과학캠프’, ‘해양과학캠프’, ‘수학캠프’등 다양한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가족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찬 내용으로 매년 캠프를 신청하는 가족이 있을 정도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늘어나는 1인 가구 시대에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