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정월대보름 윷놀이 한판 개최
상태바
우리동네 정월대보름 윷놀이 한판 개최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2.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ON NA 동네에서 놀자!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은 2월 28일(수) 13시 복지관 앞 놀이터에서 옥동2아파트단지 주민들과 함께하는 ON NA 동네에서 놀자! “우리동네 정월대보름 윷놀이 한판”을 개최했다.

본 프로그램은 『주민 자치의 “우리동네 복지” 행복 디자인』 사업 중 축제를 통한 주민조직화의 일환이다. “우리동네 정월대보름 윷놀이 한판”은 주민참여와 주민주도로 동네문화축제를 만들어 가는 동시에 주민의식 함양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웃과 함께 놀고 싶은 옥동 2아파트 주민을 모아 청백전 윷놀이, 제기차기, 사물놀이패 공연을 진행하는 등 신명나는 민속놀이터를 운영하였으며, 먹거리 쉼터에는 주민리더인 가꿈이들이 직접 만든 군고구마와 어묵탕을 제공하는 한편 떡 메치기 민속 퍼포먼스로 행사의 열기를 더욱 돋구었다.

이번 행사를 주도적으로 준비한 주민리더인 가꿈이들은 “기획·홍보·봉사 등 전반의 활동을 통해 단지 내 주민화합을 이루는 계기가 마련 되었다.”고 하였으며, 일반 참여자로 참가한 모 동의 한 주민은 “정월대보름에 앞서 온 동네 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한바탕 웃고 즐기니 아픔이 달아난다.”라고 하며 밝은 표정을 지었다.

행사를 총괄한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정철환 관장은 “옆 집에 누가 사는지, 내 이웃이 누군지도 모를만큼 각박한 오늘 날 우리동네 정월대보름 윷놀이 한판을 통해 우리네 이웃이 서로를 보살피고 동네를 살피는 귀한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고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적극 지지의 뜻을 밝혔다. 옥동 2아파트 단지 권을수 8통장은 “기획부터 홍보까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한 목소리를 내어 준비 해보니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즐겁고, 웃 어르신들이 흥겨운 가락에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즐겁다.”라고 동네에 대한 사랑을 소감으로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