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 또래관계증진 순회교육 실시
상태바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 또래관계증진 순회교육 실시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8.05.0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마음에서 네 마음까지”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초등학교 8개교와 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며 총 550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또래관계증진교육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실시된 학교폭력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피해유형으로 언어폭력이 가장 빈번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집단 따돌림이 뒤를 이었다. 이에 안동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 270명을 대상으로 2016년 인터넷 중독예방교육에 이어 2017년 언어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언어폭력과 집단 따돌림 등의 학교폭력 예방에 역점을 두고 또래관계증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내 마음에서 네 마음까지”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서는 감정 이해하기, 방어자 역할 체험하기, 지혜로운 갈등 해결하기 등을 내용으로 아이들에게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과 평화로운 학급문화를 조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아이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또 익숙한 공간인 학교에서 학급별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보건소 관계자는“또래관계증진 순회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급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아동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