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하는 이용자 야외나들이 “테마여행”
상태바
안동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하는 이용자 야외나들이 “테마여행”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8.10.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신문화시민운동본부는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들과 함께 10월 25일 목요일 이용자 야외나들이 “테마여행” 행사를 진행한다.

이용자 야외 나들이 “테마여행”은 평소 장애로 인하여 야외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분들을 위해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사회적응력 향상과 경제적‧환경적 어려움으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가져보지 못한 장애인분들에게는 스트레스 해소와 새로운 환경과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단체회원 분들에게는 나눔의 실천을 통해 사회통합을 유도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는 한국정신문화시민운동본부(공동대표 조주옥‧김은회)와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으로 주최 주관하여 실시한다.

이번행사는 오전 8시에 안동을 출발하여 경주 지역 내 위치한 불국사, 대릉원, 국립경주박물관 관람으로 진행된다.

한국정신문화시민운동본부 관계자는 테마여행은 평소 비장애인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나들이의 기회가 적은 여러 가지 여건상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는 매우 뜻깊은 경험적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회원들과는 사회통합의 유도를 위하여 장애인들과 나누고자 뜻을 함께한 만큼 앞으로도 테마여행을 즐기면서 봉사하는 건전한 단체로 활동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