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링을 통한 최고의 숲 조성
상태바
모니터링을 통한 최고의 숲 조성
  • 조용현 기자
  • 승인 2012.07.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의 가치 장출에 최선 다해

남부지방산림청(청장 김판석)은 2012년 상반기 숲 가꾸기 사업지에 대한 관리소별 교차 모니터링을 통해 숲 가꾸기의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산림사업의 품질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7월 9일부터 11일 까지 각 관리소별 사업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헸다.

 

    ▲ 전문가에 의한 현지 확인

모니터링 대상지는 ’12년 상반기 사업 실행지 중 큰나무 가꾸기인 솎아베기, 천연림보육, 천연림개량 등 사업지의 위주로 실시했다.

각 관리소별 설계용역 임지와 자체설계 임지를 현장에서 무작위로 1개소를 선정하여 모니터링 실시, 서류 점검과 정책 및 사업의 문제점을 발굴하여 개선하는데 역점을 두고 관리소별 담당자와 외부 전문위원을 위촉하여 실시했다.

이번 모니터링의 방향은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관리지침, 설계용역임지와 자체 설계임지의 설계 및 작업 실행 비교 등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관리지침’에 의한 사업실행 여부, 경제림 단지 내 사업실행 여부, 전문가에 의한 현지 확인으로 산림사업 품질관리를 서로 비교함으로써 보다 나은 숲 가꾸기의 방향을 제시하기위해 실시됏다.

     ▲ 사실 실행 여부 확인

남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도출된 개선과제를 정책 수립시 반영하고, 또한 모니터링 결과를 하반기 숲가꾸기 사업에 추진하여 모니터링을 계기로 관리소별 소통을 통해 훌륭한 숲을 만들어져 가는 노력의 일환임을 인지하고 숲의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지속적인 모니터링
 
     ▲ 큰나무 가꾸기인 솎아베개, 천연림보육,천연림개량
 
    ▲ 전문가에 의한 현지확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