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차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정기총회 안동개최
상태바
제14차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정기총회 안동개최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2.12.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정보공개 청구제도 개선 등 안건에 대해 논의

민선5기 제14차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총회가 도내 23개 시장·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12월 5일 안동리첼호텔에서 열렸다.

 
안동 개최는 지난 2월에 제9차 회의에 이어 금년들어 두 번째로 안동문화관광단지 추진성과를 시·군에 홍보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리첼호텔에서 갖게 되었다.

이 날 회의는 회장인 김병목 영덕군수의 개회사와 안동시장의 환영사, 안동시의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지난 11월 25일 제11차 시·군실무협의회에서 채택된 중앙 및 도 건의사항을 협의하고, 2012년도 정산보고 및 기타사항에 대한 협의의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불합리한 행정정보공개 청구제도 개선과 명예퇴직공무원 정부포상시기 조정,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 인원 확보 건의, 식품위생법상 영업자준수사항 개정 건의, 벼 재배농가 육묘용 상토 국·도비 지원, 9급행정직 신규임용시험 지역제한 모집제도 개선, 자연재난조사 및 복구계획수립 지침 개정 등 7건에 대하여 논의를 거쳐 중앙 및 도에 건의사항으로 채택할 계획이다.

이 날 권영세 안동시장은 환영사에서 금년에 두 번이나 안동에서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하여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하고 내년에 안동에서 개최되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내 시·군의 협조를 부탁하고 도청이전 건설·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