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자
상태바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자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9.03.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동시의회 여성친화도시 조성관련 간담회 개최 -

   
 
안동시의회(의장 정훈선) 권남희, 정복순, 배은주, 이경란 의원은 3월 28일 회의실에서 여성가족팀장,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함께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여성친화도시’란 여성뿐 아니라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며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온 가족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선진도시를 의미한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먼저 경북여성정책개발원으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지정과정에 대해 설명 듣고, 주민의견 수렴, 교육, 전담인력 확보, 관련 조례 제정 등 준비할 사항들을 논의했다.

최미화 원장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서 전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하고, 무엇보다 정책 추진 의지가 중요하다. 먼저, 관심을 가져준 안동시의회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안동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의 모든 역량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를 제안한 권남희 문화복지위원장은 “여성친화도시 지정은 여성을 포함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여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우리가 꼭 해야 할 일”이라며, 정책결정 과정에 여성의 참여를 보장하고 지역만의 특화된 사업을 발굴하는 등 체감할 수 있는 정책마련을 위해 노력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