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장, 미세먼지 해소해서 시민들 숨 좀 쉬게 하라!
상태바
안동시장, 미세먼지 해소해서 시민들 숨 좀 쉬게 하라!
  • 안동뉴스 편집부
  • 승인 2019.04.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정례조회에서, 예산 투입해서라도 미세먼지 확~ 줄여라!, 내년도 예산확보에 국장부터 발로 뛰어라! 강력주문 -

   
 
매달 1일은 거의 대부분의 지자체가 직원 조회를 연다. 안동시도 예외는 아니다. 매달 정례적으로 열리는 직원 조회지만, 이번에는 다소 분위기가 무겁게 느껴졌다.

해결책 찾기가 쉽지 않은 미세먼지 탓이 크다. 내년도 예산확보 건도 녹록지 않은 주문이다.

권 시장은 조회 대부분의 시간을 미세먼지 해결과 내년도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할 것을 주문하는데 할애했다.

미세먼지는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사안이고, 지금이 내년도 지자체 살림살이를 결정짓는 출발지기 때문이다.

권 시장은‘미세먼지 문제는 분명 난제다.’면서‘미세먼지건, 폭염이건, 지진 같은 천재지변이건 사회적 약자들이 먼저 노출되고 희생되는 만큼, 예산을 최우선 투입해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라.’고 강력 지시했다.

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열정도 필요하고 지역에 대한 애착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예산이 필요한 만큼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해 국장부터 총력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권 시장은 “무슨 일이 주어지든, 어떤 목표가 정해지든, 자기 자신에게‘최선을 다했냐?’고 물어봤을 때, 당당할 수 있을 만큼 열심히 일하고, 또 목표도 거뜬히 달성해내는 공직자가 되자.”며, 참석 공직자를 다독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