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학교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노력
상태바
행복학교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노력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2.12.2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영명학교, 제5회 경북에듀탑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안동영명학교(교장 배영철)는 12월 27일 경상북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eduTop 공모전’ 시상식에서 행복학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5회 eduTop 공모전은 경상북도교육청이 행복한 학교, 보람찬 교단, 감동을 주는 명품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주최하여 학교 및 지역교육지원청의 우수교육 실천사례 발굴과 포상을 공감지원, 행복학교, 보람교단, 감동교육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공모하고 있다.

안동영명학교는 ‘Oh(5)! HAPPY School’이라는 제목으로 행복학교 부문에 응모하여 최우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Oh(5)! HAPPY School’은 학생, 학부모, 교사, 학교, 지역사회 다섯 교육공동체(5)가 저탄소(H), 소통과 공감(A), 개별화교육(P), 진로.직업(P), 장애극복(Y)의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지향함을 의미하는 내용으로, 일 년 동안 알차게 추진한 내용을 담아 보고서를 제출한 결과 최우수상과 함께 7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되었다.

학교 관계자는 “학년 초부터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전 교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의 결과로 안동영명학교 특수교육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안동영명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홍보대사 배우 유진
 
▲ 제5회 경북 eduTop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동영명학교 배영철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