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교육이 중심 되는 행복 안동
상태바
사람과 교육이 중심 되는 행복 안동
  • 조용현 기자
  • 승인 2012.07.1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가 성황리에 개최

 
지역 고등학생들의 대학진학에 필요한 다양한 입시정보 제공을 위하여 오는 15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실시한 ‘2013학년도 대학입시 설명회’가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안동시장학회(이사장 권영세∙김원)와 안동지구 진학지도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입시설명회는 스카이에듀 입시전략연구소 소장(하귀성), 서울시교육청 정보연구원 교육연구사(이남렬)를 초빙하여 2013학년도 수시모집 기본계획과 지원전략 및 진로선택, 2013학년도 대학 입학 사정관 전형, 수시․정시 전형의 이해와 대비 등을 설명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당초 예상과 달리 비가 오는 굳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3시간 30분가량 대학입시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공신력있는 유명강사들이 대학별 전형 분석과 정확한 입시 정보를 명쾌하게 강의하여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크게 박수를 받았으며 호응도가 컸다.

 
또한, 권영세 안동시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역설 하였으며, 이영식 경상북도 의원은 퇴계학당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참석자의 질문공세가 이어지기도 했다.

안동시와 안동시장학회는 “앞으로 1회성 설명회로 그치지 않고 다음 정시모집 대비 입시설명회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학생․학부모 및 학교 선생님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학생들의 학력신장 및 인성함양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책에 반영하여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