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속에서 삶의 길 찾다...스타강사 최태성 선생 초청
상태바
이야기 속에서 삶의 길 찾다...스타강사 최태성 선생 초청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11.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 2020 백두대간 인문캠프 인문학 강연 개최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의성군=안동뉴스] 오는 11월 7일 오후 4시 20분부터 의성 산운생태공원에서 ‘2020 백두대간 인문캠프 인문학 강연’이 열린다.

이번 강연은 스타강사 최태성 작가를 초청해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되며, 역사를 통해 현재의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보고 젊은이들에게 힘이 되는 뜻깊은 경험을 안겨줄 예정이다.

최 작가는 2001년부터 지금까지 EBS 한국사 대표 강사를 맡고 있으며, 학생들 사이에서 ‘큰별 선생님’, ‘별별 한국사’로 알려져 있다. 또한, 다수의 방송 출연과 역사 관련 저서 출간 등 역사의 대중화라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사전신청자에 한해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의성군 홈페이지 통합예약서비스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명사 초청 강연 뿐만 아니라 작은 음악회와 문학 토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계획되어  행사가 한층 더 풍성하게 꾸려질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학생들과 청년들이 이번 인문학 강연을 통해  서로의 인생관을 공유해보고 삶의 지혜를 얻으며 앞으로 의성군을 책임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성군민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행사를 기획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