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 거세진 ‘퇴직공무원 지원 조례’...재안경우회만 제정?
상태바
논란 거세진 ‘퇴직공무원 지원 조례’...재안경우회만 제정?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0.11.2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의회, 시행정동우회 지원 조례는 보류 입장 전해
▲정의실천여성들모임에서는 안동시의회의 퇴직공무원 지원 조례 제정과 관련해 철회를 요구하며 1인시위에 들어갔다.
▲정의실천여성들모임에서는 안동시의회의 퇴직공무원 지원 조례 제정과 관련해 철회를 요구하며 1인시위에 들어갔다.

[안동=안동뉴스] 최근 안동시의회의 퇴직공무원 단체에 대한 지원 조례 제정 활동(지난 19일 본보 '퇴직 공무원 단체, 예산 지원조례 '논란'')이 알려지자 이를 비판하는 시민사회의 현수막과 피켓시위까지 등장했다.

지난 22일 주말, 안동시민광장은 안동시내에 "코로나로 힘들게 버티는 시민들 앞에서 퇴직공무원 단체 예산지원조례안 동의한 시의원 명단 공개하라!!"며 현수막을 걸었다. 

이 단체 김상연 대표는 "퇴직한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살린다고 하지만 조직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기대할 수 없는 일"이라며 "조례철회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SNS에 게재된 관련 기사 댓글에서는 A 씨가 "공직자의 퇴직은 국가와 국민의 봉사와 자선으로 마무리 돼야 한다. 당치 않은 지원, 단절시켜야..."라며, B 씨는 "쥐꼬리 월급 받아서 세금 내는 시민들,  장사 안돼 폐업직전인 영세상인 세금으로 퇴직공무원 동호회 지원이라니..." 등 조례제정에 반대 의견들이 줄을 이었다.  

또한 정의실천여성들모임에서도 "넋 나간 안동시의회!", "세금으로 퇴직공무원 친목단체 지원하자꼬?"라며 현수막을 걸고 23일 오전 8시30부터 9시까지 안동시청 정문 앞에서 1인 피켓시위를 펼치기도 했다. 이들은 오는 12월 11일 안동시의회 정례회 상임위원회의 심의가 끝나는 날까지 시위를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전했다. 

임덕자 운영위원장은 "어려운 이 시기에 민생을 살피고 도움이 되는 예산을 편성해야지 연금 받는 친목단체에 예산을 지원하려고 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은 일"이라며 전면백지화를 요구했다.  

한편 안동시의회에서는 논란이 거세지자 안동시행정동우회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상임위원회 상정은 이번에 하지 않겠다는 한 발 물러선 입장을 전했다. 그러나 이미 내년도 예산을 안동시행정동우회는 1천만 원, 재안경우회 300만 원을 편성해 놓은 상태여서 향후 추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