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청과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가족체험
상태바
안동시청과 함께하는 신나는 토요가족체험
  • 오경숙 기자
  • 승인 2013.03.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매월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안동시는 주5일수업제 전면시행과 함께 토요프로그램의 수요가 늘어나 지난해 시민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은 ‘신나는 토요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이나 학교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 3월부터 10월까지 ‘개성톡톡 컵케익 만들기’를 시작으로 ‘다육이 심기’, ‘가족 티셔츠 만들기’ 등 매월 한 가지씩 아이들이 재미있고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체험 학습을 진행하게 되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 ‘신나는 토요가족체험’ 중 초콜릿 만들기를 하고 있는 모습

이와 함께 안동시에서는 용상동평생학습마을에서 운영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용상동 어린이체험단’과 ‘강남동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토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안동시 류진영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토요 체험 프로그램 뿐 만 아니라 지난해 가사토 사업운영 표창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 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것이며, 나아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청소년 폭력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평생학습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토요 체험프로그램의 신청은 선착순 방문접수로 진행이 되며, 자세한 문의는 안동시 평생교육과(전화 054-840-557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