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읍·현서면 우수건강마을 표창 수상...군민 건강 앞장 공로
상태바
청송읍·현서면 우수건강마을 표창 수상...군민 건강 앞장 공로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0.12.0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안동뉴스] 지난 8일 2020년 경상북도 건강마을조성사업 성과대회에서 청송읍과 현서면이 '우수 건강마을'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 개인상으로 건강지도자로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청송읍 손명자 마을건강지기와 현서면 이영희 건강지킴이가 도지사 표창를 받았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청송읍과 현서면을 건강취약지역으로 선정해 지역 간 건강격차를 감소시키고 주민 스스로 마을공동체를 구현하기 위한 건강마을조성사업을 시작했다. 주민과 함께 건강문제를 잘 진단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건강마을로 선정됐다.  

이번 성과대회에서는 청송읍에서 추진 중인 마을길 걷기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 참여도가 높고, 현서면 건강마을사업인 이불빨래방 운영이 취약계층 돌봄사례로 인정받았다. 그리고 건강지킴이의 활약이 돋보인 청송읍과 현서면이 함께 우수사례를 발표해 청송군 건강마을조성사업의 위상을 높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수준향상을 목표로 주민주도형 건강 마을조성사업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참여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군민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청송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