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안동뉴스] 오는 1월 1일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이 출시 예정됨에 따라 구매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난 22일부터 내년 3월말까지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대상으로 모바일 QR키트(모바일 결제수단) 설치 작업이 진행된다.
21일 시에 따르면 QR키트 설치 작업은 안동사랑 상품권 서포터즈가 가맹점을 방문해 도와 줄 예정이며, 가맹점주가 직접 설치를 원할 경우 일자리경제과로 전화(840-5315)를 주면 키트를 바로 전달할 계획이다.
가맹점은 우선휴대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가맹점”을 검색 후 앱을 설치하고 가맹점을 등록하면 된다.
모바일안동사랑 상품권은 지역내 소비촉진과 자금의 역외유출 방지로 지역경제 활성화, 골목상권 보호·육성을 위해 발행한다. 지류형 상품권에 비해 관리비용이 적게 들고, 구입과 환전이 용이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모바일상품권 구매는 휴대폰 play스토어나 App스토어에서 “지역상품권 chak”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구매할 수 있다. 할인율은 지류형 상품권과 마찬가지로 상시 6%, 특별할인 10%이다. 구매연령은 만 19세 이상이며,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은 회원가입만 가능하고, 상품권 구매는 불가하나 모바일로 선물 받은 상품권 사용은 가능하다.
권영세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판매 대행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용이하게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의 구입와 사용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