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안동이 최고!... 안동형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청년 일자리, 안동이 최고!... 안동형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1.02.0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국립안동대학교, 상호협력 MOU 체결
▲(좌에서)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권영세 안동시장, 권순태 안동대총장.
▲(좌에서)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 권영세 안동시장, 권순태 안동대총장.

[안동=안동뉴스] 2월 4일 오후 1시 안동시장실에서 지역소재 대기업인 SK바이오사이언스, 국립안동대학교가 안동형일자리 상호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안동형 일자리사업을 본격적인 추진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안동형 일자리는 지역기업이 필요한 인력에 대해 대학이 ▲농식품소재 ▲바이오․백신 ▲문화관광 ▲AI융합 ▲창업커뮤니티 조성 등 안동의 주력산업에 대해 인력을 양성하면, 안동시는 기업이 필요한 인력에 대해 인턴십 예산을 지원해 청년들이 지역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로써 결혼과 인구증가로 이어져 지방인구 소멸에 대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안동시는 올해 예산 4억9천2백만 원을 확보해 청년 1인당 최대 6개월 간 '지역기업 장·단기 인턴십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역 청년 30명을 채용하고, 특히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경력증명서 발급과 함께 정규직 채용 시 1차 서류심사 우대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안동시 담당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 청년들의 단순 일자리 체험이 아닌 실무 업무를 통한 취업이 주목적으로 기존의 인턴사업과는 차별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SK바이오사이언스뿐만 아니라 지역의 많은 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