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청, 민원인 곁으로 한걸음 더! ‘큰 호응’
상태바
청송군청, 민원인 곁으로 한걸음 더! ‘큰 호응’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3.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 운영

[청송군=안동뉴스] 올해 3월부터 청송군청 민원실 입구에서 시작한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민원인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절 행정' 실천을 위해 도입된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는 군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관련 업무와 부서찾기, 민원서류 작성 등의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소해 주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컴퓨터, 복사기 등 편의시설 사용방법 등을 친절하게 안내해 군민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 제도로 인해 군청 민원실을 방문하는 누구나 ‘안내’ 명찰을 착용한 직원의 1:1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청송군 종합민원과는 매월 자체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분기별로 외부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실시해 나가면 ‘내방 민원인 1:1 안내 데스크 운영’에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합민원과를 방문한 한 민원인은 “관공서를 방문할 때마다 어디에, 누구를, 어떻게 찾아 가야할지 막막하기도 했으나, 이제는 먼저 묻고 안내해 주는 직원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민원실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윤경희 군수는 “행정업무의 꽃은 민원이며 청송군 민원행정의 핵심은 군민 곁으로 한 걸음 다가가는 배려에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내방 민원인들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행정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