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콘텐츠전문 인력 Pool’ 구축
상태바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콘텐츠전문 인력 Pool’ 구축
  • 김규태 기자
  • 승인 2013.04.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한 조직, 깨끗한 심의, 공정한 사업진행으로 윤리경영 질서 확립
▲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관용, 이하 진흥원)은 진흥원이 추진하는 각종 사업의 심사 평가 및 자문위원, 강사로 활용하기 위한 ‘콘텐츠전문 인력 Pool’을 구축하기 위해 전국의 각 기관, 대학, 단체를 대상으로 적격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경상북도의 문화 위상을 높이고 콘텐츠산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출연된 문화콘텐츠 산업 진흥 전문 기관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GCCA클린사업제도’를 도입을 위해 ‘콘텐츠 전문 인력 풀(pool)제’를 구성하고 각종 사업의 심사, 자문, 강사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콘텐츠 전문 인력 풀(Pool)은 전국을 대상으로 최종 구성 인원은 300명 내외이며, 위촉 기간은 2013년 5월부터 2년간으로 할 예정이다.

자격 요건은 문화 콘텐츠계, 공예, 행정, 공연·전시 기획, 대학 등의 추천을 받은 자 외, 법률 및 회계분야 전문가로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경력 등을 참고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위에 상응하는 요건을 갖추고 ‘콘텐츠 전문 인력 풀(Pool)제’에 자원하여 참여코자하는 이들의 지원 신청도 받는다고 밝혔다.

김준한 경상북도문화콘텐츠원장은 “그동안 각종 사업의 시행 과정에서 심사 등과 관련하여 청탁 가능성과 공정성 시비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됐다. 우리 진흥원은 콘텐츠 전문 인력 풀(Pool)을 구성을 통해 진흥원의 사업을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는 ‘GCCA클린사업제’를 통해 건전한 경북 콘텐츠 전형을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신청 접수는 4월 15일에서 19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gcube.or.kr)와 이메일(gccapool@gcube.or.kr)을 통해 접수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