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리콜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 추진...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교체 외 1건
상태바
예천, 리콜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 추진...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 교체 외 1건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07.16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부터 9월 24일까지 홍보물 배부, 홈페이지 게시판 등 활용 지속

[예천군=안동뉴스] 오는 19일부터 9월 24일까지 김치냉장고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리콜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이 추진된다. 특히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리콜이 진행된다.

16일 군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김치냉장고 화재는 총 1,250여건, 매년 250여건이 발생하고 있으며 장기간 사용하면서 릴레이(계전기) 부품 전기 회로에 도전로가 형성돼 발화하는 현상이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위니아딤채는 2005년 9월 이전 생산된 뚜껑형 구조 제품의 노후부품 무상 교체를 실시하고 있어 군은 리콜 김치냉장고 찾기 운동 일환으로 홍보물 배부, 군청 홈페이지 게시판 등을 활용해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해당제품 노후 부품 무상 교체와 수리 신청은 ㈜위니아딤채 홈페이지 또는 고객 상담실로 전화하거나 직접 확인이 어려운 경우 마을별 이장이 세대 방문 후 소비자 동의를 받아 제보하면 된다.

김학동 군수는 “리콜 대상 제품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신속한 리콜 조치를 받으시길 당부 드리고 가족이나 직장 동료 등 주변 지인들에게도 적극적인 홍보 부탁드린다”며 “군민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예천, 고령운전자 대상 온라인 교통안전 교육 지원
만 75세 이상 대상 연말까지 매월 첫 째 주, 셋째 주 금요일 교육 진행

예천군은 16일 오후 2시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1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통안전 교육을 지원했다.

교통안전 교육은 2019년부터 만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면허 관리가 강화되면서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시 3년 주기로 교통안전교육과 치매 선별 검사를 의무화했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오프라인 교육이 중단되면서 올해 1월부터 온라인 교육을 도입해 PC나 모바일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이에 군은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 부족으로 온라인교육 수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령운전자들을 위해서 전액 국비 사업인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과 연계하고 500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까지 매월 첫 째 주, 셋째 주 금요일 디지털 강사와 서포터즈를 배치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신청 방법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치매선별 검사 후 군청 정보화교육장을 방문하면 되고 온라인 교육과정 회원가입부터 교육신청, 수료증 출력 등 교육 전반에 대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