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구윤, '별과 당신' 음원 발매!... 별빛 가득한 영양 밤하늘 담아
상태바
가수 박구윤, '별과 당신' 음원 발매!... 별빛 가득한 영양 밤하늘 담아
  • 박정열 객원기자
  • 승인 2021.08.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홍보대사 인연으로 노래와 더불어 팬들과 소통
▲가수 박구윤, 「별과 당신」 음원 발매.(사진 영양군청 제공)2021.08.24
▲가수 박구윤, 「별과 당신」 음원 발매.(사진 영양군청 제공)2021.08.24

[영양군=안동뉴스] 트로트 가수 박구윤 씨가 지난 23일 낮 12시에 영양군을 소재로 한 `별과 당신' 음원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뿐이고' `두 바퀴' `물레방아' `사랑해 고마워'를 히트시킨 박구윤은 최근에는 `나무꾼'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얻으면서 차세대 국민 가수로 자리 잡고 있다.

KBS 전국노래자랑 심사위원으로 `봉선화 연정(현철)' `무조건(박상철)' `황진이(박상철)' 등 수많은 곡을 작곡한 아버지 박현진 씨와 `한참 지나서(백지영)' `사랑참(디셈버)' `터질 것 같아(지아)' 등을 작곡한 박정욱 씨가 친형으로 음악가 집안이다. 

특히 박구윤의 조부가 영양군 청기면 출신으로 인연을 맺어 지난해 11월 영양군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올해 5월 영양산나물축제를 맞아 코로나19로 인해 연기된 위촉식을 갖고 각종 행사와 방송을 통해 영양군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가수 박구윤은 영양군을 방문할 당시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에서 쏟아지는 별에 매료되어 많은 이들이 감상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음원 작업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을 결정하면서 이번에 음원을 발매하게 된 것으로 밝혔다. 

`별과 당신'은 별빛 가득한 영양에서 연인 사이의 사랑을 노래했으며, 가사에는 청정 영양을 상징하는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비롯한 반딧불이, 일월산, 반변천 등이 가사로 등장한다. 

박구윤은 “영양군은 우리 가족과 많은 인연이 있는 곳으로 이번 음원 제작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영양군을 관심있게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며, “전국 최대 자작나무숲 군락지를 비롯해 국가생태문화탐방로가 있는 전국 최고 청정 자연의 중심 영양을 많은 분들이 꼭 방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음원 발매로 전 국민에게 영양군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마련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리 지역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