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스마트팜 연계형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MOU 체결
상태바
예천, 스마트팜 연계형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MOU 체결
  • 이구호 객원기자
  • 승인 2021.11.12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예천군․예천군의회·GS건설(주) 상호협력 업무 협약
▲사진 예천군청 제공. 2021.11.12
▲사진 예천군청 제공. 2021.11.12

[예천군=안동뉴스] 지난 11일 오후 3시 예천군청 중회의실에서 ‘스마트팜 연계형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수소연료전지발전소는 도시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해 수소와 공기 중 산소 화학반응으로 생기는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시켜 생산하는 친환경·고효율 신에너지 시설로 지보면 매창리 군유지에 설립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경상북도와 예천군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설을 위한 인·허가와 스마트팜 부지 조성 등 행정적 지원을 하고 GS건설은 수소연료전지발전소건설 사업추진과 스마트팜 난방열 공급을 맡는다.

군은 지난 9월 연료전지 발전사업 사업수행능력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GS건설을 연료전지발전사업자로 선정했다. 향후 수소연료전지발전소와 스마트팜을 연계해 친환경 청정에너지 도시를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GS건설은 이달 11월 중 발전사업 허가를 신청하고 오는 2025년 8월까지 약 2천560억 원 사업비를 투입해 39.6MW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발전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업무 협약이 정부의 수소 경제 활성화 정책에 기여하고 친환경․고효율 청정에너지 생산뿐만 아니라 스마트팜 연계로 농업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부 그린뉴딜 정책과 발맞춰 예천군이 장기적으로 친환경 수소발전을 통한 청정에너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