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창 안동시장, ‘새로운 안동’ 위한 읍·면·동 첫 방문
상태바
권기창 안동시장, ‘새로운 안동’ 위한 읍·면·동 첫 방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07.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계획 공유하고 주민과 공감·소통의 시간 가져
▲19일 권기창 안동시장이 남후면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7.19)
▲19일 권기창 안동시장이 남후면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사진 안동시청 제공. 2022.07.19)

[안동=안동뉴스] 권기창 안동시장이 민선8기 들어 처음으로 읍·면·동을 방문해 지역 주민들과 시정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날 남후면을 시작으로 24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지역구 도·시의원, 지역 노인회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 등 각계각층의 시민 대표와 함께 지역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시는 민선8기 시정 목표인 ‘활력 넘치는 성장도시, 함께 만드는 희망안동’을 실현하기 위해 소통, 공감, 화합의 열린 시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동’을 건설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행사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읍면동의 주요 현안 사항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시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공감하고 수렴하고자 격의 없이 주민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간담회에 앞서 올 상반기 중 퇴임한 이·통장 43명의 헌신과 노고를 격려하고자 공로패를 수여하며, 간담회 중에 건의된 사항은 해당 부서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로 풀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동시 담당자는 "공식적인 현장 행정의 첫걸음인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이후에도 시민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한 여러 소통시책을 발굴하여 시민들이 원하는 바를 이해하고자 귀 기울이고,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