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시민들과 새로운 안동 만들 것”... 취임 100일 맞는 ‘권기창 호’
상태바
“위대한 시민들과 새로운 안동 만들 것”... 취임 100일 맞는 ‘권기창 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0.0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시더~ 새로운 안동! 강조
▲ 권기창 안동시장이 중구동 일원에서 환경미화 일일체험을 시작으로 시민과 소통행정을 이어갔다.(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10.04)
▲ 권기창 안동시장이 중구동 일원에서 환경미화 일일체험을 시작으로 시민과 소통행정을 이어갔다.(사진 안동시청 제공.2022.10.04)

[안동=안동뉴스] 오는 8일 취임 100일을 맞는 권기창 안동시장이 중구동 일원에서 환경미화 일일체험을 시작으로 시민과 소통행정을 이어갔다. 

4일 시에 따르면 권 시장은 새벽부터 환경미화 일일체험, 청바지 입고 출근하는 다함께 찐데이, 정례조회 특강, 바퀴 달린 시장실 등을 진행했다. 

민선8기 행정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시민들의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직원들에게는 시정 추진에 힘찬 동력을 실어주고기 위한 취지라고 전했다.

오전 정례조회에 나선 권 시장은 ‘안동시 재창조를 위한 비전 2030’이라는 주제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접 특강을 진행했다. 안동·예천행정구역통합, 기업도시 안동의 도전과 변화, 안동댐 관광자원화, 안동역 문화관광타운 조성, 체류형 관광으로의 전환, 구36사단 부지 활용, 문화가 흐르는 낙동강, 자연환경보전지역 해제 등 안동 발전 8개 중점 추진 과제를 강조했다. 

조회를 마친 권 시장은 용상평생교육원에 참석해 문해교실 수강생을 대상으로 엽서 제작, 시낭송 등 1일 강사 활동도 자청했다. 이곳에서 생활불편·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수강생들과 현장행정·소통행정을 이어갔다. 권 시장은 민선 8기 들어 같이 걸어요, 안동, 걸어서 시민속으로, 바퀴 달린 시장실 운영 등을 새롭게 추진해 오며 소통행정을 더욱 강화해 왔다.

한편, 권 시장은 오는 12일 오후 4시에는 시청 낙동홀에서 취임 100일의 소회를 밝히고, 안동시 주요 시책 중 하나인 물산업 관련해 시민들과 더 나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권기창 시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항상 시민 곁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이해하고 시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시정을 이끌어 가겠다”라며 “한편으로는, 안동의 미래 천년을 이끌 성장동력을 하나하나씩 준비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