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송현초, 아름다운교육상 학교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안동송현초, 아름다운교육상 학교 부문 '대상' 수상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2.10.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역량 키우는 맞춤형 미래 교육 실천해 주목
▲사진 안동송현초등학교 제공.2022.10.25
▲사진 안동송현초등학교 제공.2022.10.25

[안동=안동뉴스]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한 ‘제23회 아름다운교육상’ 학교 부문에서 안동송현초등학교가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아름다운교육상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교육 관련 최고의 상으로 학교가 보다 더 아름답고 즐거운 배움터로 변화될 수 있도록 전국의 우수 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따른 안동송현초등학교는 ‘지혜·꿈·사랑을 가꾸는 솔티배움터’라는 비전 아래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한마음으로 삶의 힘을 키우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송현초는 미래형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AI선도학교 운영, 그린 스마트 에코 교육 시스템 구축, AI 환경교육, 지속가능발전교육, 마을 상생 학교-환경교육, 채식 선택 급식 선도학교 운영, 승마 선도학교 운영 등 삶의 역량을 키우는 맞춤형 미래 교육을 실천해 주목을 받았다.

지상규 교장은 “안동송현교육을 위해 항상 힘써 주시는 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 공동체에 감사드린다. 본교는 아이들이 삶의 힘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꿈과 미래의 비전을 키우는 교육활동을 위하여 더욱 더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