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찾은 봄! 아름다운 별과 함께~~ ... 영양군 반딧불이천문대 봄맞이 행사
상태바
다시 찾은 봄! 아름다운 별과 함께~~ ... 영양군 반딧불이천문대 봄맞이 행사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4.1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하늘.(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하늘.(사진 영양군청 제공)

[영양군=안동뉴스] 영양군 생태공원사업소 반딧불이천문대는 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준비 중이이라고 19일 밝혔다.

영양반딧불이천문대는 아시아 최초 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안에 위치해 ‘가장 별보기 좋은 곳‘으로 손꼽힌다. 

또한 별이 잘 보이도록 지속적으로 조명을 관리하는 곳이므로 날씨만 좋다면 훈훈한 봄바람과 함께 수많은 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우선 과학의 달인 4월, 그 중에 21일은 56회를 맞이하는 ‘과학의 날’이다. 이를 기념하여 생태공원사업소 반딧불이천문대에서는 당일 방문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당일 어린이 입장객(초등학생 이하)에 한하여 무료입장과 기념품 제공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오는 29일부터 30일에는 천문캠프도 진행한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중단됐던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캠프가 ‘2023 가족천문캠프’로 다시 시작됐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오도창 군수는 “마스크 없는 오랜 만의 봄을 맞아 가벼운 마음으로 나들이하기 좋은 이때 청정한 영양에서 수많은 별과 함께 하는 것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