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42회 제1차 정례회 폐회... 행정사무조사특위 승인
상태바
안동시의회, 제242회 제1차 정례회 폐회... 행정사무조사특위 승인
  • 권기상 기자
  • 승인 2023.06.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재의요구 재의결
▲안동시의회 본회의장.(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시의회 본회의장.(사진 안동시의회 제공)

[안동=안동뉴스] 안동시의회는 21일 오후 2시 제24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각종 안건을 의결,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조례안과 결의안 등 총 15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손광영 의원이 집행부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서면으로 질문, 답변을 받았다.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인 「국립안동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지원 및 추진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 가결됐다.

아울러 집행부에서 제출한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2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안동시 시설관리 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2건이 모두 원안 가결됐다. 그리고 「안동시 개목나루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문화복지위원회에서 부결됐다.

아울러 안유안 의원 외 15명이 공동 발의한 ‘노동·연금·교육 3대 분야의 조속하고 확실한 개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은 채택됐다. 

한편, 지난 12일 제1차 본회의에서 발의된 행정사무조사가 본격적으로 실시되기에 앞서 19일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개회하여 위원장에 손광영 의원, 부위원장에 김상진 의원을 선임하였고, 조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2차 본회의에 상정되어 승인을 받았다. 
  
또한, 지난 제240회 임시회에서 의결되어 이송되었다가 안동시장이 재의요구한 ‘안동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을 제2차 본회의에 상정하였으며, 이에 대해 전자투표로 표결하여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받아 재의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