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8282민원처리 기동반 대활약 '호응'... 약 5개월 간 1,498가구 3,458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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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송군, 8282민원처리 기동반 대활약 '호응'... 약 5개월 간 1,498가구 3,458건 처리
  • 박정열 기자
  • 승인 2023.06.23 1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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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녀노소 칭찬 일색, 군 전역 행복한 미소로 가득 채워
▲청송군의 ‘8282민원처리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의 ‘8282민원처리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 청송군청 제공)

[청송군=안동뉴스] 청송군이 군민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8282민원처리 사업'이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8282민원처리 사업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불편사항을 기동반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해결해 주는 서비스로, 지난 1월 9일 발대식을 가지고 현재까지 약 5개월 간 1,498가구 3,458건의 민원을 처리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는 군 전체 1만4,059세대의 10.6%에 달하는 수준으로, 단순 처리현황만 보더라도 짧은 기간 동안 엄청나게 동분서주한 기동반의 노고를 알 수 있다.

특히 군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8282민원처리 기동반’의 빨간 승합차가 지나가는 것을 본 적이 있을 정도다. 이 차량 내부에는 방충망, LED전등, 콘센트, 스위치, 싱크대·세면대 수전, 변기부속, 문고리, 각종 자재와 장비 등이 상시로 준비돼 있어 마치 이동식 철물점을 방불케 한다.

한 기동반 대원은 “지난 5개월간 기동차량이 2만4,600km를 주행할 정도로 정말 타이어가 닳도록 열심히 뛰어 다녔다. 앞으로도 민원이 없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운영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동네에 젊은 사람이 없어 직접 해결할 수 없고, 너무 당황스러운 상황에 이렇게 달려와 주니 뭐라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고마움을 느낀다”, “혼자 계신 어머니에게 자식보다 나은 서비스가 있어 고향에 대한 큰 자부심을 느낀다” 등의 여러 칭찬 후기도 전해지고 있다.
 
군은 향후 서비스 분야를 더욱 확대하고, 운영방식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군민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윤경희 군수는 “8282민원처리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청송의 대표적인 대 군민 행정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지역 발전과 함께 군민 행복의 초석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8282민원처리 서비스는 전화 한 통이면 접수 할 수 있다. 주민등록 된 모든 가구가 연 4회 이용 가능하며, 취약가구(65세 이상 독거/부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심한 장애인 등)의 경우 회당 5만 원 이하의 재료를 직접 지원해 주고 일반가구는 재료를 준비해 놓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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